-
액션캠 고프로4 블랙 (gopro4 black) 및 악세사리 사용후기일상 이야기 2015. 12. 6. 21:43728x90
바다위에서 놀다가 카메라를 몇개 날려먹고 고프로4 블랙을 구입했습니다.
사실 첫번째 고프로4 블랙도 바다에 수장시키고 이 아이는 제 두번째 아이입니다. ㅠㅠ
고프로를 구입할려고 할때 정보가 부족해서 지르는데 조금 망설임이 있었던 기억이 나서,
제가 사모은 아이템들로만 사용후기를 적어 볼려고 합니다.
이게 제가 그동안 사모은 것들이네요 ㅎㅎㅎ
일단 고프로4 블랙에디션, 정품밧데리 하나 추가, 헤드마운트, 손목마운트, 체스트마운트,
메모리카드, 메모리카드리더기, 고프로케이스, 셀카봉, 듀얼충전기(정품아님)
대충 이정도네요...
일단 고프로4 블랙 (gopro4 black)을 구입하면 기본 구성품으로 고프로 카메라와 방수케이스(40m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테이프로 붙일수 있는 마운트 등등이 들어 있습니다.
바로위 아래에 있는 마운트는 테이프가 붙어있어 접착해서 쓸수 있는 마운트가 곡면하나 평면하나 두개 들어 있습니다.
사용해 보니 접착력은 확실하나 한번 붙이면 그걸로 끝입니다.ㅡㅡ.
차안에 부착하면 뭐 그냥 그걸로 끝이지 싶습니다.ㅎㅎㅎ
혹시 서핑하시는 분들은 보드에 장착하시면 될것 같긴한데....
이것도 불안한게 바닷물에 장사 없다고 쓰다가 접착력이 약해져서 떨어져 버리면... 으...ㅠㅠ
그리고 마지막의 두개는 위 기본 투명케에스의 뒷부분인데요.
하나는 막혀서 40m까지 방수가 되는것이구요.
또 하나는 뒷부분이 뚫려있는데 동영상을 찍을때 음향을 원활하게 녹음할수 있게하기 위함입니다.
그리고 위는 메모리 카드인데요.
저는 고민끝에 64기가로 구입했습니다.
고화질로 찍다보면 메모리가 금방 차버리더라구요.
그리고 부지런하지가 못해서 찍고 바로바로 정리하기가 쉽지가 않더군요...
그리고 저 까만 리더기는 usb랑 otg를 겸용으로 쓸수 있는 리더기입니다.
otg란 폰에 바로 꼿아서 메모리안의 파일을 확인할수 있는 것을 말합니다.
(핸폰 기종에 따라 외장메모리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 쓸수 없습니다.)
고프로4블랙은 폰과 무선으로 연결해서 찍은 사진이나 동영상을 바로 볼수는 있으나 밧데리 소모가 크고
급빡침을 잘 유발하더군요.
해서 메모리만 뽑아서 바로 확인할려고 구입했으나 이 마저도 귀찮음에 잘쓰지는 않게 되네요 ㅎ
손목 마운트입니다.
아래에 있는 손목 마운트는 각도 조절이 용이하지만 마운트의 강도가 많이 떨어집니다.
저걸 차고 딩기요트를 타다가 바다에 빠졌는데 그만 마운트가 부러져서 제 첫 고프로를 바다에 수장시켜야 했습니다. 으르렁...
해서 다시 구입할때 위 정품 손목마운트를 구입했습니다.
한손에 차고 촬영각도를 잡아야 하니까 움직임이나 각도상의 문제가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빠른속도나 큰충격에도 분실하지는 않겠다 하는 신뢰가 갑니다.
손목마운트는 그 자체에 투면 방수케이스가 달려 있습니다.
제가 가진 헤드나 체스트는 투면 방수 케이스를 떼어내서 바로 딱 달면 되는데 손목마운트는 그런점에서 좀 불편하네요^^
헤드마운트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젤 자주쓰게되는 마운트입니다.
머리에 쓰니까 제가 보는 장면들을 거의 같은 각도에서 담아주는게 참 맘에 듭니다.
그런데 이것도 머리에서 잡아주는 강도가 물속에서의 충격 같은데는 좀 불안하더라구요.
윈드서핑이나 딩기요트 타다가 빠질때 반사적으로 머리를 잡게 되더라구요.
하나를 잃어버리고나니 이것도 불안해서 바다에서는 잘 안쓰게 되네요.
그리고 또 단점이 스쿠바 다이빙을 하신다면...
마스크를 쓰고 또 이걸 쓰기는 불가능하더군요.
잠수용 마스크에 고프로 마운트가 장착된것도 있던데...
전문 강사분들은 강력하게 비추하시더라구요.
그래서 또 구입한게 체스트 마운트입니다.
아래 사진은 헤드마운트에 같이 동봉되어 있는 모자나 헤어밴드에 끼워서 쓸수 있는 마운트입니다.
체스트마운트입니다.
가슴에 위치하게 되는데요.
이것 역시 손목마운트랑 마찬가지로 분실할 걱정은 접어둬도 좋을 마운트입니다.ㅎ
헤드랑 비교하면 아무래도 가슴에 있다보니 제 시야와는 각도가 많이 틀어집니다.
저는 주로 스킨스쿠바할때 주로 사용합니다.^^
셀카봉이네요ㅎ
막 찍고다니다보니 제 사진이 아쉬워서 구입하게 됐습니다.
정품 답게 엄청 튼튼하게 느껴지긴 합니다만...
최대길이가 50.8cm이니 약간 짧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고프로를 바다위나 속에서 사용한는 제게는 맞는 제품인것 같습니다.
일상적인 활동할때는 폰으로 고프로의 각도를 확인하면서 접이식의 다른 셀카봉도 충분히 유용하게 쓸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고프로를 쓰면서 가장 불만인게 이 밧데리 입니다.
기본 구성품에는 이 충전기도 없어서 고프로 본체에 usb를 꼿아서 충전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해서 구입한 벌크 듀얼충전기랑 정품 추가밧데리입니다.
한데... 이게 말입니다....
고프로가 물에 젖어 있는 상황에서 밧데리가 다되서 교체 하려면...
번거롭기가 상당합니다.
저라면 고프로 뒷면에 추가 배터리를 장착할수 있는 배터리 백팩을 구매 하겠습니다. (약간 크긴할테지만...요...)
상황에 맞게 일단 써보시고 추가구매 하시길...^^
아참 그리고 정품 듀얼 밧데리 충전기에는 추가 배터리가 포함되어 있다고 하더라구요.
판매처마다 다를리는 없겠지만 듀얼배터리 충전기를 구입하실거면 꼭 확인해 보시고 구매 하십시오.
마지막으로 케이스입니다.
이건 꼭 필요하다기 보다는 간지용으로 산겁니다.ㅎㅎㅎ
가로 21cm 세로 15cm 인데요.
제 경우는 워낙 잡다하게 악세사리가 많아서 그런지 조금 작게 느껴집니다만...
기본 구성품 넣고 다니기엔 딱 적당합니다.
각 마운트로 찍은 영상들도 같이 첨부하고 싶었습니다만...
이 포스팅이 너무 길어 질듯해서 간략하게 몇개만 하는걸로 하고 차후에 따로 다른 포스팅으로 제대로 추가 하도록 하겠습니다.
또 고프로 스튜디오로 편집하는 법 같은것도 추후에 좀더 공부한 후 나름 포스팅해볼까 합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래는 고프로로 찍은 영상 몇개 입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제일 마지막 영상만 손목마운트로 찍은 것이고 나머지는 전부 헤드마운트입니다.
체스트마운트는 나중에 추가 하겠습니다.
'일상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평택 고덕 이천 파주 등 반도체 하이테크 현장 배관업체 조공 입사시 하게되는 일 (9) 2022.09.24 평택 고덕 삼성 반도체 현장 숙소생활 및 체크사항 (41) 2022.07.26 파주 평택 아산 등 반도체 현장 적응기 (2) 2019.04.07 울산 서산(대산) 등 육상 플랜트 현장 적응기 (3) 2019.04.07 조선소 배관 관련 (0) 2016.02.29 경남 거제도 조선소 대우조선해양 겨울철 적응기 (61) 2013.04.13 2013년 설날을 앞두고 구글 애드센스가 보내온 기분좋은 복주머니 (0) 2013.02.06 블로그를 RPG게임처럼 즐기기 시작합니다. (2) 2012.04.25 베네딕틴 (리큐르, 먹어보고싶은 술...) (0) 2012.02.16